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하면 다음 화면이 나타난다.
화면 중앙에 있는 Scene 뷰에 태양과 카메라 아이콘이 있다.
이 아이콘은 게임 전체를 비추는 라이트와 게임 전체를 비추는 카메라 오브젝트이다.
Hierarchy 창에는 이러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목록이 나타난다.
- 정육면체 추가하기
씬 내의 오브젝트 위치는 X, Y, Z라는 좌표 값 세개를 써서 나타낸다.
현재 정육면체의 좌표는 0,0,0이고 카메라의 좌표는 0,1,-10이다.
- 게임 실행
실행버튼을 누르면 Scene -> Game 뷰로 바뀐다.
Game 뷰에는 Scene 뷰에 배치된 Main camera가 촬영하고 있는 영상이 나타난다.
실행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면 게임이 중지되고 Scene 뷰로 돌아간다.
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가 게임 실행 화면이 된다.
- Scene 저장하기
- Scene 뷰에서 시점 조작하기 (개발자 시점 이동 -> 게임 영향 X)
zoom in / out -> 마우스 휠로 조절
Alt 를 누른 채로 화면을 드래그하면 Scene 뷰에서 시점의 위치가 회전한다.
- 오브젝트 변형하기
1. 이동
2. 회전
3. 확대 / 축소
- 기타 기능
1. 에디터 오른쪽 위의 Layout 변경 가능
2. 프로파일러
3D게임에서 처리해야 할 부분이 많아지면 분석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
출처 : <유니티 교과서 개정 3판> 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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